백반증 원인 치료법 알아두기

한때 모 화장품을 쓰고 백반증 증상을 보였다는 기사를 한번쯤 접하셨을꺼예요.백반증 원인은 피부 색소를 만드는 멜라닌 색소가 부분적으로 파괴되어서라고 하는데요.피부가 하얗게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하지만 특별하게 통증이 있거나 가려운것은 아닌데 피부가 얼룩덜룩하게 되니 그로 인한 스트레스가 만만치 않은데 백반증 치료법 어떤게 있을까요?

 

 

백반증 원인 멜라닌 색소 파괴라고 했지만 이것도 정확한 원인은 아닙니다.그리고 이게 또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고 지난번 화장품 사건처럼 무언가를 환경적인 요인에 따라 멀쩡하던 사람도 나타날 수 있는것이죠.

 

 

백반증 치료법은 두가지로 나뉜다고 하는데요.국소적인 약제 도포하여 치료하거나 아니면 UBV 치료를 받는 법이 있는데요.초기에는 국소부위라면 단기적으로 치료는 가능하지만 문제는 범위도 넓고 발생한지 오랜 시간이 걸렸다면 치료가 쉽지는 않아요.그리고 이렇게 치료 받았다고 해도 100% 나아지는것은 아니더라구요.

 

 

 

 

피부가 약한분들은 자외선도 조심하셔야하는데요.자외선으로 인하여 피부가 손상되고 이로 인하여 멜라닌 세포가 파괴되어 백반증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자외선이 노화 피부손상에 영향을 끼치는것은 알고 있지만  백반증까지 생길 수 있다니 자외선 차단제 꼬박꼬박 발라줘야겠습니다.

 

 

그런데 자외선 차단제 조금 바르면 소용이 없어요.모 프로그램에서 한 여성분이 자외선 차단데 엄청난 양을 꼼꼼하게 바른것과 대충 바른것의 차이를 봤는데 이게 뭔 차이가 있을까? 했는데 차이가 있더라구요.그러니 얼굴 하얗게 될때까지는 아니더라도 진짜 꼼꼼하게 발라주셔야하며 꼭 외출하기 30분 이전에 발라주세요.

 

 

백반증 원인 유전적인것도 있고 자외선도 문제가 될 수 있고 지난번 화장품 사건처럼 잘못된 제품을 발랐을 경우 부작용으로 생길 수도 있는데 여성분들이 조심해야할 것이 여름에 피부 태우겠다고 강한 햇빛 아래 태닝 하는것 그리 좋은것만은 아닙니다.

 

 

백반증 치료법 가장 중요한것은 조기 발견입니다.그러니 평소 내 피부에 하얀반점이나 뭔가 얼룩이 생겼다면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고 넘기지 마시고 병원을 꼭 방문해보세요.

 

 

초기에는 빨리 치료하면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이게 오랫동안 그냥 내버려두고 방치하면 더 커질 수도 있고 치료도 쉽지 않은데다가 비용도 많이 든답니다.한번 하고 사라지면 얼마나 좋겠어요.근데 6개월 1년 이렇게 치료 받아야하고 치료 후에도 자외선 차단 필수이면 체질 바꾸는데도 노력을 해야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