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박장애 테스트 치료 방법은

불안장애의 하나인 강박장애 테스트 통해 혹시 나도 그런 증상을 보이는것은 아닌지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평상시 뭔가를 반복적으로 하거나 확인하다거나 아니면 집착을 한다거나 이런것도 해당이 될 수 있는데 지금부터 강박장애테스트 및 강박장애 치료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이게 도대체 뭔지 알아봐야겠죠.나도 모르는 사이에 반복적으로 행동하는 일종의 불안증세를 말하는데요.뭔가 심적으로 불안하면 계속 손을 씻는다거나 물건이 약간만 삐뚫어져도 신경이 쓰여서 참지 못한다거나 조금만 더러워도 못참겠다 이런것들도 해당이 됩니다.

 

 

되게 별거 아닌것인데도 마구 집착하게 되고 흐트러진것도 참지를 못합니다.그런거보면 저는 이것과 완전 거리가 머네요.흐트러져도 더러워도 아무 상관없는걸 보면요.그러면 강박장애 테스트를 해봐야할텐데요.몇가지나 해당이 되는지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이게 별거 아닌것 같은데도 증상이 심해지면 문제가 될 수 있거든요.

 

 

 

 

총20가지 문항이 있는데 이중 12개가 넘게 될 경우 해당이 되는데 저도 은근히 해당되는게 많네요.그래도 12개는 넘지 않아서 다행입니다.그렇다면 이런 증상을 보이게 될 경우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요? 강박장애 치료 방법은 가벼울 경우에는 환경에 살짝 변화를 줘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지만 치료시기를 놓치거나 증상이 심각할 경우에는 약물 치료를 받아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치료 기간도 오래 걸리는 경우가 많으며 증상이 호전되는 듯 하다가 다시 재발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한마디로 쉽게 치료가 힘들다는것이죠.아무래도 이건 정신적으로 아픈것이기때문에 마음 먹기 달렸다고 하는데 그게 또 말처럼 쉬운게 아니잖아요.

 

 

또한 이건 스스로 조절 할 수 있는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는분들도 있는데 이게 본인 의지로 되는게 아닙니다.나도 모르게 그런 행동을 하게 되는것이거든요.

 

 

그리고 강박장애만큼 문제가 되는것이 공황 장애,공포증인데요.누구나 살아가면서 불안과 공포감은 있는데 이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두통도 생기고 심장 박동도 비정상적으로 증가하거나 호흡도 갑자기 힘들어지고 이런식으로 신체적 문제도 생길 수 있답니다.누구나 어느정도의 불안감은 다 갖고 있지만 증세가 심각할 경우에 문제가 된다는것이죠.

 

 

그러니 강박장애 테스트 통해서 나의 상태를 확인해보시고 내가 평소에 어떤 행동이나 또는 집착하는 경향이 있었나? 싶을때에는 평소 마음을 다스리는법을 배우시는게 좋습니다.이게 쌓이고 쌓이다보면 응어리가 져서 절대 풀어지지가 않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