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택배 영업시간 토요일

우체국택배 영업시간은 기본적으로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우체국택배 토요일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입니다.우체국택배 영업시간 토요일에도 가능하니 이거 보낼 수 있는건가? 싶지만 받는것은 되어도 접수는 불가능합니다.원래 얼마전까지만해도 토요일 받는것도 불가능했는데 그나마 이 부분은 변경이 되었습니다.

 

 

원래 우체국 영업시간 평일만 이용이 가능했기에 예를 들어 금요일날 물건을 보내면 주말에 배송이 안되어서 월요일날 받아야했습니다.헌데 이 부분에 대하여 계속 불편하다는 얘기가 많다보니 작년 가을부터 토요일 배송이 시작이 되어 이제는 토요일에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우체국택배 토요일에 접수는 불가능하고 배송은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우체국택배 보내려면 직접 방문을 하거나 아니면 우체국직원이 방문하면 그때 물건을 건네는 방법이 있는데요.요금은 아무래도 직접 가는것보다 조금 더 비쌉니다.

 

 

요금이 크게 차이가 나는것은 아니지만 500원에서 1000원정도 차이가 납니다.허나 우체국이 먼 경우에나 보내야하는 물건이 무거운 경우에는 어떻게 보면 직접 가는것보다는 방문 신청을 접수하는게 훨씬 편하겠죠.우체국택배 영업시간 내에 방문하셔서 접수하시면 됩니다.그러면 무게 달고 요금이 책정이 됩니다.

 

 

그리고 택배 경우에는 지역에 따라 그리고 무게나 크기에 따라 요금이 올라가는데요.따라서 박스 포장 할때 너무 무거운 박스 고르지 마세요.제가 예전에 물건을 보내는데 집에 굴러다니는 박스 하나 선택했는데 이 박스 무게도 만만치 않다보니 별거 안들었는데 5kg가 넘어버린것이죠.

 

 

그래서 그 박스 말고 다른 얇은 박스 꺼내서 넣었더니 5kg가 안 넘더군요.그러니 무게가 얼마 안 나가는분들은 상관없지만 무게가 많이 나갈 경우에는 박스 무게도 무시못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에 따라 요금 차이가 있다고 했는데 보시면 동일지역이 있고 타지역이 있습니다.그리고 제주도 이렇게 분류되는데요.같은 색깔이라면 동일지역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택배 이용시 보낼 수 없는 물품들도 있는데요.현금 및 유가증권,그리고 변질 및 부패성 물품,이외에도 전자제품 파손우려 물품,대형가구,대형물품등이 이에 해당이 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보냈을 경우 언제 받을 수 있을까요? 우체국택배 영업시간내 즉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보낸 날짜 +1 일 계산하면 됩니다.예로 월요일날 보내면 그 다음날 늦어도 이틀 이내면 받아볼 수 있습니다.헌데 왠만한 지역은 거의 그 다음날 도착하더라구요.

 

 

단 일요일이나 공휴일이 낀 경우에는 하루가 미뤄져서 그 다음날로 넘어가니 물건 보내실때 오래 되면 안되는 음식 경우에는 날짜 신경쓰셔야합니다.

 

 

등기번호는 물건 보내면 영수증 같은거 주는데 거기에 보면 적혀져있습니다.대략 저녁때 되면 물건 이동하는게 보이고 그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서 확인해보시면 오늘 받을 수 있을지 없을지 알 수 있습니다.

 

 

우체국택배 영업시간부터 택배 보내는 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저렴하게 이용하려면 직접 가는것이 좋지만 무겁거나 차비가 더 나오면 차라리 방문 신청하시면 됩니다.그리고 일반 택배와 비교했을때 가벼운것은 개인적으로 편의점택배를 이용하는걸 권해드립니다.요금 차이가 좀 크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