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이 메스꺼운 증상 이유는

미식거린다거나 속이 메스꺼운 증상을 보인다면 결혼하신 여성분들은 임신 가능성이 크지만 그 외에는 소화불량이나 위장병 때문일 수도 있고 또는 더위 먹었다거나 음식 먹고 걸리는 식중독이나 노로바이러스 같은것도 속이메스꺼운이유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저는 장염도 앓아봤고 노로바이러스도 앓아봤는데 두 증상 모두 처음에 미식거리면서 구토가 나더라구요.

 

 

그런데 이게 어떤한것때문이다라고 단정 짓기 힘들다는게 단순하게 체했을때에도 그리고 요즘처럼 날씨 더운날 더위 먹어도 나타날 수 있거든요.이게 더위 먹는 증상 중에도 구토가 있거든요.제가 지난번 무척 더운날 하루종일 돌아다니면서 차가운것만 먹었더니 배탈은 아닌것 같은데 너무 속이 안 좋은거예요.

 

 

속이 뒤집히는 느낌인데 그렇다고 넘어오지는 않고 멀미 하는 기분도 들고 그래서 체한건가? 싶어서 약을 먹었는데 소용이 없더라구요.그런데 이게 체한게 아니라 더위 먹어서 그런것이더라구요.그러니 속이 메스꺼운 증상을 뭐 때문이다라고 확실하게 얘기해드릴 수는 없고 하나씩 체크해서 본인 스스로 확인을 해보셔야해요.

 

 

 

 

우선 속도 안 좋고 설사 증상도 나고 배가 무척 아프다면 이건 소화불량이나 체했을때입니다.근데 이때 배 아픔이 식은땀이 날정도로 아프고 꼬이는 느낌이라고 해야되나요? 뒤틀린다는 느낌이 든다고 해야하나요? 강도가 심한 경우에는 식중독,장염,바이러스를 의심해봐야합니다.단순 배 아픈것과 차이가 느껴지실꺼예요.

 

 

하지만 이것도 참 애매한게 제가 얼마전 체했을때 처음에 너무 배가 뒤틀리고 식은 땀 나고 일어날 수 없었는데 옆에서 구토를 하면 나아질꺼라고 해서 했는데 진짜 괜찮아지더라구요.식중독,장염 증상 비슷해보여 응급실 가려다가 그 말듣고 해봤는데 순간 가라앉더라구요.

 

 

허나 이 방법이 무조건 도움이 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저같은 경우 과식이 문제였는데 얹혔던것이 구토를 통해 해결을 한 것이지만 아무리 해도 음식물이 넘어오지 않을때가 있거든요.이건 약 먹어도 해결이 안되고 잠도 못 자겠고 매실 도움된다고 연신 먹었는데 그래도 별로더라구요.결국 시간이 해결이 해줬지만요.

 

 

이렇게 단순 소화불량이나 체했을때에는 그래도 약 먹고 음식물 자제하면 금방 가라앉습니다.헌데 위장병 경우에는 쉽게 낫지를 않죠.그리고 콕콕 찌르는듯한 느낌이 상당히 불편한데요.우선 음식도 계속 자제를 해야하고 약도 먹어야해요.그리고 스트레스 받거나 음식 또 과하게 먹으면 괜찮아졌다가도 문제가 되어서 한동안 꾸준히 관리하셔야해요..

 

 

갑자기 속이 메스꺼운 증상 이유 여러가지 복합적으로 확인을 해보셔야합니다. 강도에 따라 또는 주기에 따라 단순 소화불량이냐 아니면 식중독 또는 장염등을 의심해볼 수 있거든요.그리고 이런 증상이 계속 지속이 된다면 병원은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어쨌든 몸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이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