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 드라마 시청률 순위 궁금하다면

케이블 드라마 시청률 순위 따로 제공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나오는지 확인은 가능합니다.역대 케이블 시청률 순위를 보면 1위는 응답하라 1994인데요.10%가 넘게 나왔었죠.그리고 2위가 미생이고 3위가 오나의귀신님인데 7.3%가 나왔습니다.하지만 제가 보기에는 다음주 두번째스무살이 이 시청률을 넘어설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케이블 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가 두번째 스무살인데 14회가 무려 7%가 나왔습니다.그렇다면 다음주 마지막방송에는 적어도 이보다 1~2%정도는 오르지 않을까? 싶은데 엄청난 인기였던 미생이 8.2%가 나왔었죠.하지만 응답하라1994 는 넘기기는 힘들것으로 보입니다.또한 앞으로 또 응답하라 1988이 방송이 되는데 시간때도 바뀌는데 그게 또 긍정적인 효과를 줄지 아니면 오히려 마이너스가 될지도 지켜봐야될꺼 같네요.

 

 

케이블 드라마 두번째 스무살이 1위라면 같은 시간때 방송되고 있는 jtbc 디데이는 어느정도 나올까요? 재난 드마라이고 들어간 돈이 엄청나다고 해서 화제였는데 저는 초반에는 긴박하게 흘러가고 cg도 나름 볼만했는데 갈수록 재난드라마이기보다는 그냥 의학드라마처럼만 느껴져서 잘 안보게되더라구요.최고는 1.9%까지 나왔지만 어제는 1%밖에 안나왔네요.

 

 

그나마 올해 jtbc 드라마는 순정에 반하다 그리고 사랑하는 은동아는 반응도 좋았는데 그 이후부터는 하향세네요.다시 이와 같은 드라가 나와야할텐데 조금 아쉽습니다.뭐 디데이 후속은 송곳이라는 작품인데 지현우씨가 주인공인데 내용 설명보니 상당히 무거워보이네요.

 

 

그런데 앞에서 순위 확인이 조금 힘들다고 얘기했는데 그 이유는 현재 닐슨이나 tns에서는 지상파는 제공을 하고 있는데 막상 케이블 들어가면 점유율만 표시가 되고 있고 따로 나와있는게 없습니다.그렇다고 얼마 나왔는지 확인 못하는것은 아니지만요.

 

 

우선 내가 궁금한 작품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보세요.저는 두번째 스무살로 해보겠습니다.드라마 소개와 중간에 보면 시청률이라고 되어있습니다.순위까지는 정확히 제공이 안되지만 몇%가 나오는지 확인이 됩니다.

 

또한 그 옆에는 동시간에 방영되는 드라마 시청률도 제공하고 있으므로 이를 통해 대략적으로 케이블 드라마 시청률 순위를 알아볼 수 있는것이죠.지상파처럼 한눈에 보면 정말 좋겠지만 현재로서는 그게 불가능하기에 이 방법으로 알아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