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이 쓴 이유 5가지

갑자기 입안이 쓸때가 있습니다.쓴약을 먹은것도 아닌데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요? 이렇게 입이 쓴 이유 몸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입니다.저 같은 경우 감기 한번 심하게 앓은 후 며칠 입이 썼던 경험이 있는데요.이게 저처럼 감기를 심하게 앓거나 또는 과로를 한다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거나 이럴때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텐데요.첫번째 피로나 과로 누적을 꼽을 수 있는데요.사람이 너무 피곤하거나 스트레스 받으면 간에 열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게 입에 쓴맛을 느끼게끔 한다고 하네요.그러니 평상시 스트레스는 바로 풀어주시고 충분히 휴식을 취하는것이 예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입이 쓴 이유 소화기 문제를 꼽을 수 있습니다.위액이 식도를 타고 올라오게 되면 입안이 쓴 경우가 있는데요.혹시라도 구토를 하셨다거나 너무 심하게 체하면 이런 경우가 생깁니다.즉 역류성 식도염 발생으로 인하여 위산이 역류하게 되고 신물이 올라오니깐 그로 인하여 입에서 쓴맛이 나는것이죠.

 

 

세번째 입이 건조해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이런분들 보면 물을 충분히 마셔줘야하는데 그렇지를 못하죠.본인의 하루 물 섭취량만 봐도 답이 나올꺼 같은데요.하루2리터는 못 마시더라도 1리터 이상은 꼭 마셔줘야합니다.

 

 

그런데 커피나 차 음료 경우에는 물이 아니므로 이건 제외하셔야합니다.오히려 음료를 마시게 될 경우 평상시 물 섭취량보다 더 많이 마셔야되거든요.이건 내 몸안의 수분을 더 배출하게 만들거든요.

 

 

네번째 잇몸이나 구강 관련 문제가 발생해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심한 충치나 잇몸질환이 발생하게 되면 염증이나 세균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이와 같은 맛이 날 수도 있습니다.허나 일시적으로 나타난것이라면 치과 가면 바로 해결이 되더라구요.

 

 

입이 쓴 이유 다섯번째 면역력이 떨어져도 문제가 되는데요.신체기능 저하로 인하여 문제가 되는것이죠.그래서 제가 감기 심하게 앓으면서 한동안 쓴맛때문에 엄청 고생을 했는데요.며칠 또 쉬고 나니깐 나도 모르는 사이 사라지더라구요.그러니 이게 일시적으로 잠깐 그런것이면 너무 크게 신경 안 쓰셔도 될꺼예요.다만 너무 오랫동안 지속되거나 심할정도라면 병원에 가서 현재 내 몸상태를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