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문시장 야시장 시간

대구 서문시장 야시장 개장합니다.전국 최대 규모라고 하는데요. 서문시장 야시장은 1년 내내 열린다고 합니다.지난 3일 오후 7시에 개장식을 가졌는데요.대구 서문시장 야시장 시간은 매일 저녁 7시부터 자정까지 운영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그리고 연중무휴입니다.휴일 이런거 전혀 상관없다는것이죠.

 

 

대구 서문시장 야시장 시간 오후 7시부터라고 했는데요.야시장 가는법은 대구도시철도 3호선을 타고 서문시장역에 내리면 됩니다. 지하철과 가까이 있어서 가는법도 쉬운데요.서문시장 야시장에는 대구시가 품평회를 통해 선정한 판매자들이 식품 65개, 상품 15개 등 다양한 음식과 상품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개장한지 얼마 안되었는데도 대구 야시장 인기인데요.12m 거리가 인파로 발 디딜틈이 없을만큼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고 합니다.무엇보다도 서문시장 야시장이 인기인 이유는 다른 곳과 달리 차별화된 음식을 맛 볼 수 있다는것입니다.즉 조금 특이한 음식들이 많다는것인데요.

 

 

게다가 맛도 좋지만 가격도 좋고 위생상태도 좋다는 의견들이 많습니다.사람이 많이 몰리다보니 대구도시철도공사는 특별수송대책을 마련하였는데요.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시내버스 운행이 종료되는 밤 10시 30분 이후 도시철도 3호선을 하루 2회 더 늘려 운행하기로 하였습니다.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구 서문시장 야시장에는 80개의 매대가 차려져 한식부터 퓨전음식 그리고 다문화 음식과 다양한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는데요.경쟁률이 무려 11.5대 1이였다고 합니다.그리고 이번에 선정된 판매상 80명중 40%가 20~30대 젊은이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서문시장 야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시장 3곳에서는 다양한 무대가 꾸며진다고 하는데요.마임이나 연극 그리고 퓨전밴드 등 다양한 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눈에 띄는것이 있는데요.내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사전 주문도 되고 배달 그리고 온라인 결제를 연계한 택배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소액 구매 외국인이 면세 혜택을 받을 수 있게끔 즉시 환급제도를 도입한다고 합니다.

 

 

대구 서문시장 야시장 개장 소식 알아보았는데요.지난 3일에 개장하였고 서문시장 야시장 시간 매일 저녁 7시부터 자정까지이니 이용하시는분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전국 최대 규모라고 하는데 요즘 야시장이 뜨고 있습니다.

 

 

 

지난 3월 울산 수암시장이 개장했고 5월 대구 교동 도깨비야시장도 생겼죠.그리고 서울에도 밤도깨비 야시장이 10월 30일까지 열립니다.장소는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광장 일대입니다.

 

 

 

이밖에도 부평깡통야시장, 전주 남부야시장, 목포 남진야시장, 경주 중앙야시장등이 있는데요.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외국인들은 한국에서 해보고 싶은 체험 활동으로 길거리 음식(54.2%), 한옥(50.4%), 전통시장(47.4%) 등을 꼽을만큼 야시장 문화 활성화되어서 지역발전에도 도움이 되고 관광객 끌어모으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