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 건강관리 방법 무릎이 쑤셔요

장마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고 하는데요.매번 장마철이 되면 무릎이 쑤셔요...라고 하는분들을 위한 장마철 건강관리 방법 알아보겠습니다.곧 다가올 장마 대비하세요~

 

 

요즘처럼 비가 내리지 않는 날씨에는 오히려 장마소식이 반가울 수 있지만 매번 무릎이 쑤셔요.무릎이 아파요....하는 관절염 증상을 보이는분들에게는 장마가 반갑지 않을꺼예요.

 

 

장마철 건강관리 방법 왜 관절염이 심해지는것일까요? 아무래도 기압이 떨어지고 습도가 높아지게 되면 통증이 심해지게 되는데요.이게 꼭 정답은 아닙니다.

 

어디서 보면 마음가짐과도 연관이 있다고 하거든요.사람의 심리에 의해 좌우된다는것입니다.

 

 

 

 

아무래도 비가 오면 우울해지고 기분이 가라앉습니다.그러다보니 몸의 통증도 잘 느끼게 된다는것인데 글쎄요..저는 이런말을 예전에는 그냥 어른들 하시는 말씀이구나..했는데 막상 한번 다쳐보니 욱신거린다 싶으면 꼭 비가 오더라구요.

 

아직 맞축 확률은 50% 이지만요.그런데 부모님들은 100%더라구요..그런거보면 참 신기해요

 

 

그렇다면 통증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환기는 필수이고 습도를 낮추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날씨 덥다고 끈적거린다고 에어컨이나 선풍기 사용해서 온도를 너무 낮추는것보다는 실내온도는 26도정도로 맞춰주세요.

 

 

장마철 건강관리 방법 관절염 증상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무릎 담요로 살짝 아픈 부위를 덮어주거나 찜질을 하는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이건 저희 집 비법인데 겨울에 핫팩 많이 쓰시죠.그걸 아픈 부위에 올려놓으시면 됩니다.찜질기도 있지만 그건 가격이 몇만원대여서 비싼데다가 급하게 필요할때에는 이런 일회용 핫팩을 이용하시면 도움이 되실꺼예요.

 

 

실외 운동을 할 수 없으니 집에서라도 하시는게 좋은데 간단한 스트레칭도 좋고 검색만 하면 집에서 할 수 있는 근력운동도 있고 따라할 수 있게끔 동영상도 많이 올려져있으니 참고하시고 집에서 조금씩 움직여보세요.비온다고 우울해하고 움직이지 않으면 통증은 더 심하게 느껴지고 정신적으로도 많이 힘들어지거든요.

 

 

근데 참 저는 비 오는게 좋아요.남들은 비오는게 싫다고 하는데 밤에 음악과 빗소리를 같이 들으면 좋더라구요.허나 제가 맞는 비는 별로 안 좋아하지만요.

 

 

위생도 철저하게 하셔야하는데요.탈이 자주 나는분들은 물을 끓여서 마시는게 좋으며 손은 항상 깨끗하게 씻어주세요.가장 더러운곳이 손이라고 하잖아요.그만큼 세균이 많이 묻어있기때문인데요.비가 올수록 더 철저하게 위생관리 하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