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증 테스트 해보세요

아무것도 하기 싫을때가 있습니다.그리고 의욕도 생기지 않구요.누구나 이런 경험 한번쯤은 있을텐데요.문제는 이와 같은 증상이 심각해지면 무기력증을 의심해봐야한다는것이죠.간단하게 무기력증 테스트를 통해 확인해보도록 할텐데요.이 중 몇개에 해당이 되는지 체크해보세요.

 

 

총 7가지의 문항이 있는데요.여기서 4가지 이상 해당이 된다면 무기력증에 해당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갑자기 몸이 무겁다거나 계속 피로하다거나 또는 별로 하는 일도 없는데도 자꾸 지치게 되는일이 있을 수 있는데요.

 

 

제가 한때 무기력증에 빠져서 그랬던 경험이 있는데요.처음에는 그냥 피로가 쌓여서 그런건가? 싶었는데 푹 쉬어도 나아지지 않고 피로회복에 좋다는 음식이나 약을 챙겨먹어도 별 효과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보니 이게 바로 무기력증이더라구요.만성피로와 비슷해서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던데 저도 착각했던것이죠.

 

 

 

 

그러니 위에 무기력증 테스트 통해 확인해보시고 내가 그런것 같다..이런분들은 더 심각해지지 않게 조심하셔야합니다.저는 고민되었던일이 해결되면서 벗어났지만 우울하고 기운없고 나른하고 만사가 다 귀찮아져요.

 

그러다보니 모든 일이 더 꼬이게 되고 제대로 할 수 없으니 악순환이 반복이 되더라구요.그렇다면 이렇게 무기력증에 빠지게 될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될까요?

 

 

우선 삶의 의미를 목적을 찾아야합니다.무언가를 하고자 하는 의지 그리고 열정이 생길만한 뭔가를 찾아야한다는것이죠.아무 의미없이 그렇게 살다보면 계속 무기력증이라는 구렁텅이에 빠지게 됩니다.그러니 내가 이루고자 하는 것을 하나만이라도 정해보세요.그리고 그걸 얻기 위해 열심히 하는것이죠.

 

 

뭔가를 하고자 하는것이 없을때에 사람이 무기력증에 빠지기 쉬운데요.이때 이룰수없는 목표는 세우지마세요.그걸 하기 위해 애쓰는데도 안되면 중간에 포기하게 되고 나는 이것도 못하는건가? 하면서 증상이 더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무기력증 극복을 위해서는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쯤은 하나쯤 있어야하는데요.참지 말고 터뜨리세요.하지만 가족에게 풀면 안되겠죠.내가 좋아하는것을 하나 만들어두시면 기분이 울적하거나 우울할때 또는 무력감이 들때 하면 도움이 됩니다.

 

 

생활이 편리해지면서 몸은 편해졌지만 마음의 병들은 더 깊어져만 가고 있는데요. 절대 그냥 넘겨서는 안되요.그러니 지금 당장 무기력증 테스트 통해 나의 상태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