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글자수 확인 방법은

이력서나 자소서 등 쓸때나 또는 한글 몇자 이상 기준이라는것이 있을때 어떻게 할까요? 일일이 세어볼까요? 한자 한자 띄어쓰기까지 확인을 할 수도 있지만 그러다가 눈 빠집니다. 한글 글자수 확인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네이버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금방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글자수세기라고 검색을 해보세요.그러면 위와 같은 빈 네모칸의 화면이 보일꺼예요.이제 여기다가 글을 작성해도 되고 다른곳에서 작성한 글을 복사해서 확인을 해도 됩니다.

 

 

저는 제가 쓴 포스팅을 참고해서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글을 복사해서 붙여보세요.그러면 이렇게 아래에 공백포함했을때와 공백제외했을때 2가지가 나옵니다.

 

옆에 보면 단축키안내라고 되어있는부분들이 눈에 띄는데요.저는 여기서 맞춤법 검사나 띄어쓰기 할 수 있나? 특별한걸 기대했는데요.그냥 복사하기 붙여넣기 전체선택밖에 없네요.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한글 글자수 확인 방법 추천해드리고 싶은것은 사람인 사이트를 이용하는것입니다.여기서는 한번에 집어넣으면 글자수뿐만 아니라 다른부분도 해결이 되거든요.

 

그러니 여기 가서 맞춤법 검사하고 또 딴 데 들려서 띄어쓰기 검사하고 이런거 귀찮은분들은 그냥 한방에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우선 같은 내용으로 집어넣어서 확인을 해봤는데 글자수는 같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네요.위와 아래 결과가 같은거 확인 되시죠.

 

 

다만 왼쪽을 보면 사람인 경우에는 맞춤법 검사기,띄어쓰기 검사기,외래어 변환기라고 되어있습니다. 게다가 특수문자도 선택할 수 있구요.

 

그런데 이것도 약간 아쉬움은 남습니다.이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게 아니거든요.다른 링크로 연결을 해줘서 확인을 하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일일이 검색해서 여기저기 찾아 헤매는것보다는 조금 더 편리하다는것이죠.맞춤법 검사기를 클릭해서 확인을 해볼까요?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준 후 검사하기 누르시면 됩니다.그러면 어떤 부분이 틀렸는지 확인을 해주니 그대로 고치시면 됩니다.

 

 

띄어쓰기 경우에는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로 넘어가는데 둘 중에 하나만 창 띄어서 하시면 됩니다.맞춤법 검사하면 띄어쓰기까지 다 해결이 되거든요.

 

 

마지막은 외래어 변환기입니다. 변환할 단어를 넣으면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업데이트가 없나보네요.2010년 7월 27일자 변환기라니 아쉽네요.이렇게 한글 글자수 확인하고자 할때에는 네이버나 사람인 글자수세기 이용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미련하게 글자수 세지 마시고 복사해서 집어넣기 한번만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