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답답한 증상 뭐길래

가슴 답답한 증상 한번쯤 겪어보셨을텐데요.저는 약간 불안하거나 화가 심하게 났을때 맥박이 빠르게 뛰면서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 나타나더라구요.뭔가 꽉 막힌듯한 느낌이라고 해야될까요? 어디서보니 화병때문이라고도 하고 공황장애로 인한 문제일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이게 딱 어떤것이다..라고 정의 내기기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가슴 답답한 증상 화병 때문일 수도 있다고 했는데요.스트레스나 많이 받거나 분노 또는 억울함 그리고 분함이 쌓이면 발생하는것이 화병인데요.대표적인 증상으로 얼굴이 화끈거리면서 열이 나고 심장이 막 두근거리고 명치에 뭔가가 걸린 듯한 느낌이 듭니다.물론 답답한 느낌도 들구요.

 

 

그러면 해결방법으로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참지말고 분출해야하는것일까요? 그러면 괜찮아질까요? 이건 정답이 아닙니다.화병이라는게 참아서 생기는것이라고 다들 생각하실텐데요.화를 분출해도 화병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화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될까요? 가벼운 운동을 하거나 또는 명상을 하는것이 좋습니다.아니면 여가활동을 즐기거나 자신만의 취미생활을 하나쯤 만들어보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두번째로 가슴 답답한 증상 심박세동이라고 하는데요.불규칙하게 맥박이 뛰는 부정맥 질환의 한 종류로서 처음에는 이처럼 단순하게 답답함을 느끼지만 이제 증상이 심해지게 되면 뇌졸중이나 심혈관 질환 위험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세번째로 천식 일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천식의 증상 호흡곤란,기침 등이 문제가 되지만 가슴이 답답하고 목에 가래가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경우도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러니 기관지가 약한분들은 담배연기나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물질에 노출이 되면 더 증상이 심해질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합니다.그리고 집먼지 진드기나 꽃가루도 조심해야합니다.

 

 

기흉도 호흡곤란과 가슴 답답한 증상 나타났는데요.기흉이라는것은 폐와 흉막 사이에 마찰로 인하여 폐에 구멍이 생기거나 찢어져서 흉강에 공기가 차는것을 말합니다.

 

 

여자보다 남자가 훨씬 더 많이 발생하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남녀 성비 비율이 무려 5:1이라고 합니다.차이가 상당하죠.

 

 

가슴 답답한 증상 여러가지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기에 어떤것때문에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고 꼬집어서 얘기할 수 없습니다.하지만 분명 이건 문제가 있는것이고 심각하다면 꼭 병원에 방문하셔서 검사를 받아보셔야합니다.뭐든 병은 초기에 잡아야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