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이 심할때 지압법

두통이 심할때 지압법으로 태양혈을 눌러주시면 도움이 되는데요.눈썹이 끝나는 부분 만지면 움푹 들어간 곳이 태양혈입니다.그리고 두통이 심할때 먹으면 도움이 되는 음식들이 있는데요.머리 아플때 약 먹어도 가라앉지 않으면 그 순간이 너무 고통스럽습니다.심각한 경우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죠.

 

 

두통이 심할때 지압법 개인적으로 태양혈 부분에 자석을 붙여주거나 쌀알 붙여서 자극을 시키는것을 권해드립니다.조금 시간이 지나면 통증이 사그러들거든요.아무래도 계속 누를 수는 없잖아요.그래서 그 자리에 뭔가를 붙여서 자극을 시켜주는것이죠.

 

 

두통 지압법 목 뒷부분을 지압하는 방법도 있는데요.목 주변을 주물러보세요.뭔가 뻣뻣하면서 통증이 느껴지실꺼예요.이런 경우는 목이나 어깨가 뭉치다보니 이로 인하여 두통이 생긴것이기에 어깨와 목 주변 근육을 풀어주셔야지만 가라앉습니다.지압법 효과는 바로 나타나지는 않아요.시간이 흘러야해요.

 

 

두통이 심할때 체중 감량을 해야되는것은 아닌지 한번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평상시 예민한 성격도 문제가 될 수 있지만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들은 일반 사람보다 두통 발생이 높다고 하네요.따라서 조금이라도 체중을 줄이도록 노력을 하셔야합니다.

 

 

강박감을 잘 느끼고 완고하다면 이러한 성격으로 인하여 머리가 자주 아플 수 있습니다.특히 뭔가에 너무 집착하는분들은 마음을 비우도록하셔야해요.그렇지 않으면 계속 신경쓰느라 두통 달고 삽니다.

 

 

충분한 수면도 필수입니다.사람이 하루 평균 6시간 이상은 자야합니다.조금이라도 잠이 모자르면 하루종일 피곤함이 느껴지죠.머리는 아프고 몸은 무겁고 눈도 되게 침침합니다.

 

 

너무 머리가 아플때에는 물 한잔을 마셔보세요.수분 보충이 도움이 될 수 있거든요.게다가 몸에 수분이 부족한 경우도 머리가 아플 수 있다고 하니 아침에 일어나서 물 한 잔 마시고 수시로 마셔주는것이 좋습니다.

 

 

혹시라도 편두통이 심한 경우에는 무를 이용하셔도 좋은데요.무를 곱게 갈아서 거즈에 적신 후 이마에 얹혀주시면 됩니다.아니면 콧구멍에 떨어뜨려주면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두통 심할때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해도 좋은데요.파를 끓여서 마시는 방법이 있습니다.총백탕이라고 한번쯤 들어보셨을꺼예요.대파와 생강을 넣고 끓여서 마시면 됩니다.

 

 

매실을 먹어보세요.매실은 소화작용을 돕는데 알려졌지만 탁한 피를 제거해주기에 머리 아플때 먹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매실차 따뜻하게 마시면 도움이 되실꺼예요.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아무래도 두통과 혈압이 관계가 있다보니 나트륨 배출 음식이 혈압을 낯추기에 두통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대표적인 칼륨 풍부한 음식으로는 바나나 감자등이 있습니다.

 

 

팥은 몸 안의 혈액의 흐름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두통으로 인한 통증 완화에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그러니 두통 심할때 팥죽을 드세요.

 

 

차를 마시는것도 좋습니다.국화차는 현기증을 동반한 두통에 도움을 주고 계피차는 통증 완화에 효과가 있습니다.그리고 결명자차도 대부분 눈에 좋은 차라고 생각하시는데 의외로 머리 아플때에도 좋습니다.

 

 

이밖에도 은행은 현기증 동반 두통에 좋으며 시금치 경우에는 고혈압 수반하는 두통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그러니 내가 왜 머리가 아픈것인지 원인 파악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두통이 심할때 지압 어떻게 하는지 통증 완화시킬 수 있는 두통 지압법과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단순 스트레스로 인하여 머리가 아플 수도 있지만 어깨 결림으로 인하여 문제가 될 수 있고 또 눈이 너무 피곤한 경우에도 이와 같이 두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따라서 원인 제대로 파악하고 해결하셔야합니다.

'건강해지자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족구 급증 치료는  (0) 2016.06.04
천식 증상 치료법  (0) 2016.06.04
하체 근력운동 방법  (0) 2016.05.22
혈압 정상수치 기준  (0) 2016.05.19
마그네슘 효능 부족현상  (0) 2016.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