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칼로리 계산기 사용해보기

가끔 나도 모르게 음식이 많이 섭취할때가 있습니다.그리고 그 다음날 체중계에 올라서면 깜짝 놀라는데요.성인 여자는 하루에 2000kcal을 먹어야 되고 남자 경우에는 평균적으로 2500kcal을 섭취해야한다고 하는데요.음식 칼로리 계산기 통해서 내가 얼만큼 먹고 있는지 한번쯤은 확인해보세요.

 

 

특히 살 빼려고 식단 조절 들어가신분들은 아무래도 음식 양도 중요하지만 고칼로리 섭취하는것은 아닌지 적게 먹는다고 하는데 오히려 고칼로리 먹어서 더 많이 섭취하고 있는것은 아닌지 알아보셔야합니다.

 

 

저는 코메디닷컴 사이트에 들어간 후 헬스센터 들어간 후 다이어트에서 확인을 해보았는데요.음식 칼로리 계산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워낙 잘해놓아서 편하더라구요.

 

그냥 클릭 몇번 하거나 검색 몇번 하면 칼로리가 쫙 나오더라구요.게다가 운동 칼로리도 확인할 수 있어서 한번에 모든것이 조회 가능해서 여기저기 헤매지 않아서 좋구요.

 

 

 

 

음식 칼로리 계산기 이용하기전에 나는 과연 얼마나 먹어야 되는지 확인을 해봐야할텐데요.아까 성인 여성 경우 2000kcal이라고 했는데 20세 여성 163cm에 52kg으로 해놓았을때 얼마나 나올지 확인해보았는데요.

 

회원님의 비만도는 93으로 정상, 체질량지수는 19.6로(으로) 마른편입니다. 일일필요칼로리는 2,086Kcal입니다. 이런식으로 나옵니다.그래서 내가 어느정도 되고 어느정도 먹어야될지를 알 수 있는것이죠.

 

 

아침에 현미밥에 김치찌게와 콩자반 그리고 쇠고기장조림과 배추김치를 먹었는데 별로 먹은것도 없는데 714Kcal이 나오네요.벌써 하루 권장량의 3분의1보다 더 먹었는데요.

 

 

점심때에는 고등어조림을 먹어줬는데 아침과 동일하죠.도대체 아침에 뭔일인가? 싶었는데 보니깐 콩자반과 쇠고기장조림이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다는것입니다.콩자반 저희집은 무지 먹는편인데 이거 의외네요.

 

 

저녁에는 맥주 한잔에 삼겹살 그리고 비빔냉면을 한그릇 먹어줘야죠..그동안 쌓인것도 있으니 먹을껄로 확 풀어줘야하는데요.삼겹살보다는 비빔냉면 칼로리가 더 높네요.그것도 2배나 더 높습니다.

 

 

아침 점심 저녁 이렇게 세끼를 챙겨먹었는데 과연 음식 칼로리 계산기를 통해 본 나의 섭취량은 넘었을까요? 안 넘었을까요? 딱 봐도 넘어보이죠.2000Kcal을 섭취해야하는데 더 오버되었습니다.어떻게 보면 그렇게 먹은것 같지 않은데 하루에 밥 3공기를 먹게 되면 이미 900Kcal을 섭취하다보니 거의 절반을 먹게 되다보니 이렇게 훌쩍 넘어버리네요.